허리 양방향척추내시경 잘하는 곳
허리 양방향척추내시경 잘하는 곳
디지털기기 사용으로 생활은 편해졌지만,
허리에 가해지는 건강 문제는 늘어났습니다.
실제 병원을 방문하시는 분들을 살펴보면, 앉아서나, 누워서나, 심지어 걸어 다니실 때도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못하고 계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통증이 가볍게 시작합니다.
이에 대부분의 분들은 자연스럽게 낫겠지 하며 방치하게 되죠. 집에서 파스를 붙이거나, 찜질을 하면서 일시적인 호전과 재발을 반복하면서 증상은 더욱더 깊어지게 되고,
급기야는 수술까지 고려하게 되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오늘은 ‘허리 양방향척추내시경’ 애 대한 설명을 드려보려 합니다.
아픈 것이 꾸준하게 오랜 기간 계속되면 활동 범위가 줄어드는 것은 물론 삶의 질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근본적인 부분을 개선해 주는 것이 ‘수술’이나,
이 역시도 이후 생활습관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재발’여지가 있습니다.
이렇게 반복되는 환자분들의 패턴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에 병원에서는 재활을 통해 습관을 교정하는 곳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허리통증부터 양방향척추내시경까지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허리 왜 아픈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척추뼈나 디스크, 후관절과 근육, 인대 등과 같은 척추 구조물의 병적인 변화가 주요 원인입니다.
평소에는 증상이 없다가도 일정한 한계를 넘으면 아픔이 느껴지는데,
이는 디스크의 파열이나 운동의 부족, 무리한 노동과 운동, 척추 염좌 등과 같은 것들로 인해 허리에 통증이 유발합니다.
요통은 퇴행성의 변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발생 확률이 높아지지만 요즘과 같은 경우에는 잘못된 생활 습관을 가진 젊은 층들이 많아 학생들도 허리의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견딜만하여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질 경우에는 허리에만 국한되었던 것이,
점차 진행되면서 골반과 둔부, 허벅지와 다리 등까지 하체 전반으로 퍼집니다.
심해지면 다리의 감각이 저하되거나 근력이 약해져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기도 합니다.
특히 척추관협착증의 경우에는 허리가 아픈 것은 물론 다리까지 저림 증상이 나타나죠.
디스크 질환의 경우에는 앉거나 숙일 때 증상이 악화됩니다.
허리 양방향척추내시경
이는 최소 침습적 수술 방법입니다.
기존의 개방 수술보다 환자 부담을 크게 줄인 것으로 작은 절개를 통해 특수 내시경을 이용하여 척추 내부를 직접 보며 시술하는 방식입니다.
한쪽에는 미세 내시경을, 다른 쪽에는 치료 장비를 동시에 이용하여 양방향으로 접근하는 것이 특징이며,
이는 입체적인 시야를 확보해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을 가능하게 합니다.
디스크 탈출증이나 척추관협착증 등과 같은 척추 질환에 적용 가능하며,
보존적 치료에도 별다른 개선이 없는 만성적인 통증을 앓고 있는 환자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절개 부위가 작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없고, 조직의 손상이 적어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30분~1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되며 출혈이 적습니다.
내시경으로 병변을 직접 확인하며 시술하기에 신경이나 조직 손상 위험이 적습니다.
우선 마취 부담이 적습니다.
고령자분들의 경우 이에 대한 염려를 줄일 수 있고, 수술 범위가 작아 기저질환 있는 환자도 받을 수 있으며,
개복 시술보다 회복이 빨라 일상 복귀가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하지만, 모든 환자분에게 이 방법을 권하지는 않습니다.
최소한 6주 이상은 보존적 요법을 거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개선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이에 초기에는 약물이나 물리, 운동, 주사 등과 같은 방법을 먼저 시도한 후,
6~12주 이상 호전 없거나 신경이 압박되어 마비 증상 있을 때 시술을 고려하게 됩니다.
허리 양방향척추내시경 수술은 정확한 진단과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최소 침습을 하기에 정확하게 병변을 찾는 노련함과 숙련함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지금 허리 통증으로 일상에 어려움 있다면 스스로 경중을 파악하시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하시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증상이 경미할 때에는 조금만 노력하면 심각한 상태로의 진행을 막을 수 있으며,
불편함이 완화되고 개선되는 속도가 신속합니다.
또한, 평소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며,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을 줄여야 합니다.
의자에 오래 앉아있을 때는 30분마다 일어나 스트레칭하고,
무거운 물건 들 때는 허리를 굽히지 말고 무릎을 굽혀 들어 올리세요.
잠잘 때는 옆으로 누워 무릎을 약간 구부리거나, 바로 누울 때 허리 아래에 얇은 베개를 받치는 것이 좋습니다.
아픈 것을 꾹꾹 참아가며 견뎌도 스스로 낫기보다 오히려 더 심해지며,
통증으로 인한 고통은 고통대로 겪게 됩니다.
이에 조금 번거롭고 힘들더라도 병원을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https://m.booking.naver.com/booking/13/bizes/861581?theme=place&lang=ko&area=pll
네이버 예약 :: 마디척병원
김포 관절,척추 건강을 책임지는 마디척 병원입니다. 주소 : 김포 북변중로127 마디척병원 평일진료 : 평일 오전9시~ 오후6시 토요일진료 : 토요일 오전9시~오후2시 점심시간 : 오후1시~오후 2시 대
m.booking.naver.com